Top

2022년 PDF 편집 프로그램 리뷰

2023-08-21 10:15:13 • Filed to: PDFelement 노하우 • Proven solutions

이번 포스트에서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여러 PDF 편집 프로그램을 비교 분석해보겠습니다. 각각 장단점 및 특성이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.

1.Adobe Acrobat Pro DC

어도비 PDF 프로그램은 가장 유명한 소프트웨어라 생각합니다. 전반적으로 강력한 여러 pdf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죠. Adobe Acrobat Pro DC는 윈도우, 맥 등 모든 장치에서 사용이 가능하며, pdf파일을 MS office 형식으로도 편한게 변환이 가능합니다. 모바일에서도 직관적이고 쉽게 편집할 수 있게끔 구성을 해놓았기 때문에 간단하고 편하게 pdf를 공유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Adobe Acrobat Pro DC가 무료 평가판을 제공하고 있긴 하지만 그 이후에는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. 가격은 개인용이 Acrobat Standard DC (Windows 전용 : 월 $ 12.99) 및 Acrobat Pro DC : (Windows 및 Mac : 월 $ 14.99)으로 되어 있고, 기업용은 팀용 Acrobat DC (한 사용자 당 월 $ 16.14)와 엔터프라이즈 용 Acrobat DC (견적 받기)으로 구분됩니다. 강력한 pdf솔루션을 제공해주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부담되는 가격인 것 맞네요. 또한 한컴오피스를 사용하시는 유저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하는데, 안타깝게도 어도비는 한컴오피스 프로그램들은 지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.

PDF편집기

2. PDFelement

우선 어도비와 비교해서 PDFelement의 가격은 상대적으로 저렴합니다. 개인용은 PDF element Pro (연간 $ 79)와 PDFelement Standard (연간 $ 59)가 있고, 팀의 경우 PDFelement Pro는 사용자 당 연간 $ 109에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 또한 영구 라이선스도 제공을 하고 있어 개인과 회사 모두에게 영구적으로 조금 더 저렴한 솔루션을 제공하고 있습니다. PDFelement는 PDF 문서를 작성, 편집, 변환 및 서명까지 할 수 있도록 해주는 프로그램이며, 직관적으로 구성되어 있어 사용하기에 바로 적합한 프로그램입니다. 마찬가지로 Windows 및 Mac 플랫폼을 지원하며, 모바일 앱도 iOS 및 Android 장치 모두에서 사용 가능합니다. 추가적으로 제가 가장 유용하다고 생각하는 기능은 스캔 한 문서를 편집 가능한 PDF로 변환해주는 부분입니다. 광학 문자 인식(OCR)을 탑재하고 있어서 쉽게 편집을 할 수 있는 PDF로 변환됩니다. 한컴오피스의 ‘한글’ 프로그램을 많이 사용하시는 분들이 많은데, PDFelement는 한컴 오피스도 지원이 되고 있으므로 손쉽게 사용이 가능할 것 같습니다. 

PDF 편집기 2

3. ezPDF

ezPDF도 마찬가지로 한국인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한컴오피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 또한 개인용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간단한 편집을 위해서는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. 다만 사용을 하다가 갑자기 프로그램 error가 날 수 있다는 점은 양해해주세요.

PDF편집기

4. alPDF(알PDF)

알집 프로그램 많이들 사용하시고 계시죠? 압축파일로 유명한 알집을 출시한 알툴즈에서 만든  pdf 편집 및 변환 프로그램입니다. pdf로 다운로드 한 문서를 프로그램 안에서 직접 편집할 수 있고 한컴오피스나 MS 오피스의 프로그램으로 변환할 수 있는 기능도 제공합니다. 개인용은 무료로 제공되고 있고 기업의 경우 라이선스 단가 약 12만원의 가격이 있습니다.  알pdf는 문자인식 기능(OCR)이 있어 손쉽게 스캔 한 문서의 글을 수정할 수도 있습니다. 다만 생각보다 많은 용량을 차지하고 있어서 저장공간에 부담을 줄 수 있습니다.

PDF편집기


5. smallPDF

SmallPDF는 매일 2번은 무료로 pdf편집을 할 수 있습니다. 사파리나 크롬 등 다양한 웹 브라우저를 사용하시는 분들이 많은데, 그런 분들은 2번을 더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 아쉽게도 한컴 오피스의 문서는 지원이 불가합니다. 그래도 개인용으로 사용하기에 부담없는 프로그램입니다.

PDF편집기

이상은 PDF에 관련 편집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. 

  • 유용한 편집 도구는 사용자의 PDF 텍스트 편집, 폰트 크기 변경, 이미지와 개체 삽입, 문서 구조 수정이나 기타 필요한 편집을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.
  • 광학 문자 인식 기능(OCR)은 빠르게 PDF내 텍스트, 이미지, 숫자를 찾아내고 이미지 기반PDF를 탐색과 편집 가능한 문서로 변환합니다.
  • 변환과 생성 기능은 사용자로 하여금 문서의 출력을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 놀라운 점은 이 기능을 통해 빠르게 문서 묶음도 변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.
  • 편리한 양식 필러는 사용자가 드롭다운 리스트,바닥글, 텍스트 필드, 디지털 서명 등 PDF 양식에 입력 가능하도록 보장합니다.

무료 체험 혹은 PDFelement를 구매하세요 !

무료 체험혹은 PDFelement를 구매하세요 !

PDFelement를 구매 하세요!

PDFelement를 구매 하세요!


Margarete Cotty

chief Editor

0 Comment(s)
Home > PDFelement 노하우 > 2022년 PDF 편집 프로그램 리뷰